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최초 작성 일 2007/02/03 오후 11:31


[글쓰기가 상당히 힘든 곳에 있어서, 글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오타 수정이나, 약간의 내용 변화가 있을수 있습니다.]


일반 영어 듣기 교재
- 영어로만 녹음되어 있는 20분 이상의 분량으로서 이야기 전개가 이어지는 것이라면 웬만하면 어떤 것이든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삶에서 일어나는 내용들을 녹음한 것이라면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한국에 있는 영어 교재는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 있거나, 10분 미만이거나, 짧은 상황-10문장 미만의 짧은 대화-들의 묶음이거나, 현실적인 내용이 아닐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추천을 안하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의 유아용, 일반용 테이프와 테마토론




오디오북 - 제가 들어본 것들이며, 대화체가 있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많이 듣기에는 대화체가 상당히 듣기가 좋습니다.

Who moved my cheese
Who Moved My Cheese?: Audio Cassette - 8점
스펜서 존슨 지음/Simon & Schuster



The chicken soup for the soul at work



Chronicles of Narnia

위의 것은 유명한 BBC 채널에서 라디오 드라마를 한 것이어서 좋다고 할 수 있으나 가격이 엄청납니다. 아래의 것이 가격과 평이 좋긴 하나 해외 사이트인 amazon.com에서 주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The little prince - 제가 듣기에는 상당히 껄끄러워서 그만 둔 터라서 추천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대화체여서 일단 포함시켰습니다.

El Principito / The Little Prince (Abridged, Audio CD) - 8점
Saint-Exupery, Antoine de/Yoyo Music USA Inc

 이 오디오 북이 대화체로 만들어졌는지 다른 출판사의 오디오북이 대화체로 되어 있는 것인지 모르니 확인 후 구입하세요.


How to talk to anyone, anytime, anywhere by Larry King - 대화체는 아닙니다만은 Larry King의 듣기 좋은 대화체가 꽤 괜잖습니다.



Roald Dahl의 오디오북 - 상당히 짧은 내용은 가끔씩 듣기에 괜잖아서 추천 드립니다.
- The Enormous Crocodile
- The Magic FInger


The Roald Dahl Audio Collection (Abridged, Audio CD 4장) - 8점
Dahl, Roald/Harpercollins Childrens
포함 작품 -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James and the Giant Peach, Fantastic Mr. Fox, The Enormous Crocodile, The Magic Finger

개인적으로 로알드 달(Roald Dahl)의 작품은 모두 좋습니다마는 가격대비로 따진다면 위의 모음처럼 4~6개 정도가 제일 괜잖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전 위와 비슷한 것을 필리핀에서(또는 국내 서점에서) 카세트 테이프로 샀던 걸로 기억합니다.



드라마 - 자기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녹음해서 들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듣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좋은 작품이라면 꾸준히 들어도 좋습니다.

Wonderfalls

Coupling (영국 드라마) - 대사가 조금 야하므로 만15세이상 시청 가능일껍니다.

The practice

위 3개의 드라마는 제 MP3 플레이어에 언제나 저장해 듣고 다닐 정도로 재미도 있고, 들을만 합니다.

식스 핏 언더 시즌 1~5 풀패키지 박스세트 (24disc) - 8점
알랜 볼 감독, 피터 크라우스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섹스 & 시티 시즌 1 박스세트 - 8점
수잔 세이들먼 외 감독, 킴 캐트럴 외 출연/파라마운트

Six feet under, Sex and the city,(이 두 드라마는 만19세 이상 시청 가능이므로 청소년은 다른 작품을 보길 권합니다.) Friends

프렌즈 시즌 1 SE 박스 세트 - 8점
로비 벤슨 감독, 커트니 콕스 외 출연/워너브라더스



최근 드라마들 : Desperate housewives, Joey, Grey's anatomy

위기의 주부들 시즌 1 (6disc) - 8점
찰리 맥두걸 감독, 테리 해처 외 출연/브에나비스타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1 (2disc) - 8점
엘렌 폼페오 감독, 산드라 오 외 출연/브에나비스타


** 어떤 영화, 드라마든 녹음하셔서 듣기 교재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액션 영화 같은 경우는 액션이 너무 많고, 대사는 많지 않으며, 공포 영화등도 거의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드라마 장르가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제 추천 드라마들도 거의 드라마 장르입니다. 영화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따로 영화는 추천 드리지 않으니, 여러분이 좋아하는 작품들을 선택하시면 되고, 들어보시다보면, 어떤게 좋은 지 여러분 스스로 알게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