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재작년 모임때 했던 이야기 중 일부만 발췌합니다마는 왜 이런 이야기를 했는 지 궁금하다면, 해당 글을 읽어보길 권합니다.

----

블로그를 읽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최근 글은 모두 모임 글입니다. 요즘 인터넷이 일상화되고, 소셜네트웍이 워낙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다보니, 현실과 가상 세계인 인터넷 세계에서 이야기되는 말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듯 한데, 그렇게 인터넷에서 떠들어대는 근거없는 이야기에 낚이시면, 여러분의 인생만 망가진다는 것을 잘 기억하셔야 합니다.

현실과 공상이나 망상을 구분 못 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중략>..


물론 인간은 본래 자기만의 성을 쌓고 살아가기 마련이고, 어떤 것을 믿던 그건 본인의 자유입니다.


다만, 저는 현실과 인터넷 가십을 구분 못 하시는 분과 대화를 나눌 생각이 전혀 없다는 점을 명심해주셨으면 합니다.

----



올해로 모임이 11회째입니다. 매년 한 행사이니, 무려 11년 동안 오프라인 모임을 한 겁니다.

작년 모임 글을 발췌한 이유가 블로그 방명록에 댓글 도배를 하던 사람때문인데, 그 사람이 말하길 십년 동안 제 블로그를 보아왔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오프 라인 모임을 한 것도 모르고, 또 아직 성공 사례자 글로 적지는 않은 분들이지만, 그 분들 중에 몇 명도 실천자 모임에 나왔던 적이 있고, 블로그에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블로그대로 실천한 뒤에 유학/진로 상담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해주면서 수십명 이상을 만나서 상담을 해드렸습니다.


방명록이나 댓글을 뒤져보면, 충분히 알 수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이렇게 현실 세계에서는 저와 직접 만나서 얼마든지 알아볼 수 있을 겁니다.




*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려면 티스토리에 가입한 사람만 가능하기 때문에 모임 참석 신청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길 권합니다.







매년 한 번씩 모임을 해서 벌써 11회째가 되니, 상당한 세월이고, 또 수많은 사람이 왔다가 갔습니다마는....

물론 모임 참석자 중에 이미 성공 사례에 소개된 분도 있고, 성공 사례에 글로 적지는 않았지만, 성공 사례자도 몇 분 더 있고, 성공 사례에 가까워지는 사람도 몇분 있습니다.

-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성공 사례 소개 @ 2009.1.3

-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성공 사례 소개. 두번째. @ 2012.10.15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을 이해하신다면 굳이 모임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얼마든지 저나 성공사례에 소개했던 분들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모임과 영어 배우는 것과는 아무 관계가 없으므로 편하게 참여 여부를 결정하길 권합니다.




- 페이스북에 올려진 '제11회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임' 이벤트 페이지



이 모임은 영어를 제대로 배우는 것에 대해(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한다는 전제조건하에) 어느 정도 이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 이유는 빠른 진행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실천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즉, 영어 제대로 배우는 것을(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블로그의 내용을 모두) 이해한다는 전제조건을 걸고 행사가 진행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는데,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 못 하면, 이곳에 참여한 저뿐만 아니라 실제 실천자와 전혀 대화가 되지 않으니, 참여해봤자 자신의 시간뿐만 아니라 이곳에 참여한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셈이 되니, 심각하게 생각해보길 권합니다.




- 모임 장소에 관해서...


온라인 모임의 특성상 몇 명이 올지 전혀 알 수가 없어서 장소를 미리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인원이 확정된다면 미리 장소를 예약하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장소는 모임 당일 오후 1시 30분쯤에 최종 장소 공지가 문자로 갈 것이므로 참석하시고 싶은 분은 저에게 연락처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모임 시간이 되기 전에 종로3가역(탑골공원 정문)에 오시면 정확한 장소 공지 문자가 갈 테니 그걸 보고 해당 커피숍으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즉, 장소는 종로3가역 부근 커피숍으로 아시면 됩니다.


몇 명이 올지도 모르는데, 무턱대고 장소를 미리 예약할 수가 없으므로 모임 당일 종로3가역 부근 커피숍에 가서 몇 명이 오는지를 고려해서 장소를 결정하는 것이므로 장소에 대한 부분은 이해를 부탁합니다.


* 참고로 제 연락처는 공개할 수 없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수많은 블로그에 온갖 이상한 댓글뿐만 아니라 영어 블로그까지 난리이고, 특히나 자신의 외국인 친구까지 동원해서 이상한 댓글을 달 지경인데, 전화번호 공개를 했다가는 어떤 지경의 문자 메시지가 올지 모를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 지 궁금하시면 방명록을 보시면 됩니다. 야후 블로그가 개편되면서 방명록이 없어졌고, 그 뒤에 야후 블로그도 없어졌습니다.

*** 최근 방명록을 읽어보셔도 됩니다.




- 행사 소개


제목 : 제11회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임

일시 : 2018년 11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 종로3가역(인사동, 종로 2,3가 일대) 부근 커피숍 (문자 메세지로 알림*)

참석자 조건** : 초대받은 사람

회비 : 각자 부담 (커피 값 그리고 뒷풀이 비용)


* 초대받은 사람들은 꼭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셔야 최종 장소를 문자로 보낼 수 있습니다. 모임 당일 오전에 종로3가역 부근에 미리 가서 참석인원을 고려한 모임 장소를 물색해서 문자로 알려 드립니다.

종로 3가역 주변에는 같은 체인점 커피숍이 한두개가 아니니 문자로 보내드리는 장소를 잘 확인하시고 찾아오셔야 합니다.

** 참석자 조건은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주의사항에 따라 하루 8시간 1달 이상 했거나 하루 1~3시간씩 1달 반 이상 한 사람들 또는 블로그의 글을 제대로 읽고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들만으로 제한합니다. 예외적으로 자신의 아이들에게 블로그에 소개된 대로 따라 실천하는 경우에 한해서는 참석할 수 있게 초대를 하겠습니다.




- 상세 일정


모임 일정은 이렇게 잡았지만, 참여하시는 분이 어느 정도 진행하셨는 지에 따라 일정은 바뀝니다.


오후 2:10 ~ 오후 2:40 블로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오후 2:30 ~ 오후 3:10 각자 소개/인사

오후 3:10 ~ 오후 5:40 실천자 간의 자유 대화

오후 5:40 ~ 오후 6:30 자유 시간

오후 6:30 ~ 저녁식사/뒷풀이 (모임장소 주변 - 시간이 안 되시면 뒷풀이만 참여해도 됩니다.)


*** 일정에 맞춰 진행되는 것이 아니니, 늦게 오셔도 별 문제가 없으니, 편하게 참여하길 권합니다.

**** 참석 조건에 합당한 사람 중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참고사항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한다는 전제하에 모임이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 못 하는 사람이 있어도 모임 성격 자체가 그런 것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방향으로 모임이 이루어질 것이니 블로그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참여하시는 분은 이런 부분에 대해 이해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참석 조건은 저렇게 달았지만, 실제로 참여하시는 분 중에는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시고 참여하신 분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 분들 때문이라도 블로그의 내용을 어느 정도 모임에서 소개를 해왔었지만, 앞으로는 그런 부분을 줄일 것이므로 참여하실 분들은 그런 점을 꼭 염두에 두고 참여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올해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으나,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서울로 올라갈 것 같으니, 이후로는 서울 인근에 계시다면, 언제든 개인 상담을 받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시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