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최초 작성일 2009/02/06 15:02

* 지난 소식이긴 하지만, 여전히 Daegu Pockets은 발행되고 있으니, 참고하길 권합니다.



대구 포켓 출간 파티 (Daegu Pockets Release Party)

시간: 2009.2.7 오후 8시 – 다음날 새벽 4시
장소: 대구 동성로 부근 클럽 댓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위의 링크 참고


매거진의 웹 주소 대구 포켓(Daegu Pockets)

매거진 표지 출처 대구 포켓(Daegu Pockets) - daegupockets.com
매거진 표지 출처 대구 포켓(Daegu Pockets) - daegupockets.com

이 잡지는 외국인이 만드는 것이어서 영어가 주 언어이지만, 한글로도 내용이 요약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외국인이 대상이기 때문에 대구 시내 정보, 식당, 전철 노선 안내, 동네 약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잡지는 위 주소에서 읽어볼 수 있으니, 자세한 것은 매거진 홈피에 가서 확인하세요.


외국인이 지방에서 만드는 잡지여서 MBC와 SeoulPodCast.com 등에서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galbijim님이 올린 Daegu Pockets MBC 인터뷰 동영상 링크 (MBC 뉴스이니 한국어입니다.)
SeoulPodCast.com의 The Galbi Jim 인터뷰는 영어이며, 앞부분 15분 정도가 매거진 인터뷰라고 합니다.



갈비찜대구 포켓의 Craig White님은 2009년에는 대구뿐만이 아니라 대구 시청 또는 경북도청(??)의 협조를 얻어 구미, 안동, 포항 등으로 확장한다고 합니다. 다른 지방으로도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심있는 사업 파트너, 작가, 번역가, 편집자, 사진 작가, 이벤트 기획자 등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대구에 있는 외국인들이 모이는 곳은 facebook.comDaegu Friendship Club이며 Craig White님은 이곳을 통해 매거진을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