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 의사소통 안 되는 영어가 영어인가?



매년 한 번씩 모임을 했으니 벌써 5회째가 됩니다. 3회 모임까지는 모임 참석하시는 분 중에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하시는 분도 많지 않았고, 실천하시는 분들은 몇 분 되지도 않았습니다. 다행히 4회 모임에서 몇 명의 실천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을 이해하신다면 굳이 모임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얼마든지 저나 성공사례에 소개했던 분들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모임과 영어 배우는 것과는 관계가 없으므로 편하게 참여 여부를 결정하길 권합니다.




- 페이스북에 올려진 '제5회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임' 이벤트 페이지

이 모임은 영어를 제대로 배우는 것에 대해서(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한다는 전제조건하에) 어느 정도 이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 이유는 빠른 진행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실천하는 사람들과의 만남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즉, 영어 제대로 배우는 것을(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블로그의 내용을 모두) 이해한다는 전제조건을 걸고 행사가 진행됩니다.



- 모임 장소에 관한 문제

온라인 모임의 특성상 몇 명이 올지 전혀 알 수가 없어서 장소를 미리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인원이 확정된다면 미리 장소를 예약하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장소는 모임 당일 오후 1시 30분쯤에 최종 장소 공지가 문자로 갈 것이므로 참석하시고 싶은 분은 저에게 연락처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모임 시간이 되기 전에 종각역에 오시면 정확한 장소 공지 문자가 갈 테니 그걸 보고 해당 커피숍으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즉, 장소는 종각역 부근 커피숍으로 아시면 됩니다.

몇 명이 올지도 모르는데, 무턱대고 장소를 미리 예약할 수가 없으므로 모임 당일 종각역 부근 커피숍에 가서 몇 명이 오는지를 고려해서 장소를 결정하는 것이므로 장소에 대한 부분은 이해를 부탁합니다.

* 참고로 제 연락처는 공개할 수 없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수많은 블로그에 온갖 이상한 댓글뿐만 아니라 영어 블로그까지 난리이고, 특히나 자신의 외국인 친구까지 동원해서 이상한 댓글을 달 지경인데, 전화번호 공개를 했다가는 어떤 지경의 문자 메시지가 올지 모를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 제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 지 궁금하시면 방명록을 보시면 됩니다. 야후 블로그가 개편되면서 방명록이 없어졌습니다.


- 행사 소개

제목 : 제5회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를 실천하는 이들의 모임
일시 : 2012년 11월 17일 토요일 오후 2시
장소 : 종각역(인사동, 종로 2가 일대) 부근 커피숍 (문자 메세지로 알림*)
참석자 조건** : 초대받은 사람
회비 : 각자 부담 (커피 값 정도, 뒷풀이 비용)



- 상세 일정

오후 2:00 ~ 오후 2:30 각자 소개/인사
오후 2:30 ~ 오후 3:20 블로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오후 3:20 ~ 오후 5:40 질문과 답변/자유 대화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이 많아서 모임 일정을 아래처럼 조정합니다.

오후 2:10 ~ 오후 2:40 블로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오후 2:30 ~ 오후 3:10 각자 소개/인사

오후 3:10 ~ 오후 5:40 실천자 간의 자유 대화
오후 5:40 ~ 오후 6:30 자유 시간
오후 6:30 ~ 저녁식사/뒷풀이 (모임장소 주변 - 시간이 안 되시면 뒷풀이만 참석하셔도 됩니다.)


* 초대받은 사람들은 꼭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셔야 최종 장소를 문자로 보낼 수 있습니다. (모임 당일 오전에 종각역 부근에 미리 가서 참석인원을 고려한 모임 장소를 물색해서 문자로 알려 드립니다.)
** 참석자 조건은 아라의 영어 제대로 배우기 http://blog.yahoo.com/how2learn/ (티스토리 블로그 http://how2learn.tistory.com/)의 주의사항에 따라 하루 8시간 1달 이상 했거나 하루 1~3시간씩 1달 반 이상 한 사람들 또는 블로그의 글을 제대로 읽고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들만으로 제한합니다.

예외적으로 자신의 아이들에게 블로그에 소개된 대로 따라 실천하는 경우에 한해서는 참석할 수 있게 초대를 하겠습니다.

*** 참석 조건에 합당한 사람 중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티스토리 블로그 http://how2learn.tistory.com/guestbook 또는 이 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또는 메일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참고사항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한다는 전제하에 모임이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 못 하는 사람이 있어도 모임 성격 자체가 그런 것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방향으로 모임이 이루어질 것이니 블로그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참여하시는 분은 이런 부분에 대해 이해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참석 조건은 저렇게 달았지만, 실제로 참여하시는 분 중에는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시고 참여하신 분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 분들 때문이라도 블로그의 내용을 어느 정도 모임에서 소개를 해왔었지만, 앞으로는 그런 부분을 줄일 것이므로 참여하실 분들은 그런 점을 꼭 염두에 두고 참여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울에서
성필곤 드림



추가 2011/11/01 18:38: 상세일정 조정
이번 모임부터는 블로그 소개를 30분 정도로 최소화하고, 실천자끼리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게 일정을 조정했습니다.
그러니 블로그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은 실제 실천자와 대화를 나누기 어려울 것이므로 참여를 권유하지 않으니, 참고하길 권합니다.
실천자 간의 자유 대화로 모임이 진행될 것이므로 늦게 오셔도 아무 문제가 없으니, 실천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참여하길 권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종로2가 사거리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